대한노인회
회장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 대한노인회 강원특별자도연합회 회장 이건실입니다.

대한노인회는 전국에 조직을 가지고 「노인 권익신장」과 「복지증진 및 봉사활동」 을 통하여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.
우리 노인들은 일제의 압박과 동족상잔의 비극을 경험하였고, 외화를 벌기 위해 독일을 비롯한 열사의 나라에서 땀을 흘렸으며, 경부고속도로를 놓고 올림픽과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루어 낸 주역이기도 합니다.

오늘날 국가가 발전하게 된 것도 지난 시절 우리 노인들이 헌신적으로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면서 흘린 땀으로 이루어 낸 결과라는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으며, 이는 곧 우리 노인들이 느끼는 자부심입니다. 한 시대의 주역이었던 작금의 우리 노년들이 사회의 무관심 속에서 촛불마냥 꺼져 갈 것인지 아니면 다른 초에 불을 밝혀 이웃과 사회에 빛을 비추어 줄 것인가는 노인들 스스로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.

저마다 가진 재능들이 많은 우리 노인들! 老老 care를 비롯하여 외국어를 가르치던지 아니면 전통놀이 전수, 구연동화, 글쓰기, 아동지킴이 등 하려고 하면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입니다.
우리 대한노인회는 중앙회와 연합회, 지회를 중심으로 노인들의 건강사업, 복지사업, 취업지원, 자원봉사, 경로당 활 성화사업, 노인대학 운영 등 다각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가고 있으며 노인들이 단지 부양의 대상이 아닌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사회를 책임지고 봉사하는 노인으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노인회원 여러분! 노인들이 행복해지는 그때를 위해 우리 다 같이 손 잡고 걸어갑시다. 이렇게 노인들의 소통의 場을 열어준 강원도지사님께 감사 드리면서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